투자

에스엠, 키이스트 인수 < 배용준 주식 매입, 주가는 하락 > 본문

주식시장/코스닥(KOSDAQ)

에스엠, 키이스트 인수 < 배용준 주식 매입, 주가는 하락 >

JY invest 2018. 3. 14. 13:05


국내최대규모의 엔터테인먼트 기업 에스엠(041510)이 배용준이 최대주주이자 대표로 있는 키이스트를 인수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에스엠 배용준이 보유한 키이스트 주식 19,455,071주를 500억원에 매입하게 되는데 이중 350억원에 대해서는 제3자배정 유상증자를 통해 에스엠 신주 919,238주를 배용준에게 교부하고 150억원은 현금으로 지급합니다.


일관 현금으로 지급하지 않은것은 배용준과 전략적 파트너로써 제휴를 강화하고 배용준을 에스엠의 주요 임원으로 포섭하기위함이라 판단됩니다.


▲키이스트 소속 아티스트, 사진: 키이스트


키이스트 아티스트로에는 김수현, 김현중, 주지훈, 박수진, 한예슬, 손담비, 정려원, 손현주 등 높은인지도를 가진 유명인사들이 대거 포함되어있습니다.


에스엠, 키이스트 주식 차트 (일봉)

▲캡처출처: 키움증권hts


에스엠과 키이스트의 주가는 에스엠의 인수공시 발표당일 하락반전 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인수공시전 인수기업의 주가가 약세를 보이고 피인수기업(키이스트)의 주가가 강세를 보이는데 이번 에스엠의 인수건에서는 두기업의 주가가 모두 강한 상승움직임을 보였습니다.


에스엠은 이번에 키이스트 뿐만아니라 FNC엔터의 자회사 에프엔씨애드컬쳐(063440)도 인수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FNC애드컬쳐는 드라마 제작사업을 주력매출원으로 영위하는 미디어 콘텐츠 제작기업으로 에스엠, 키이스트 아티스트들의 활동범위 확대를 위한 발판이 될 전망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