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안희정 테마주/ 관련주식 하한가 - 백금T&A, KD건설 등 본문

주요경제뉴스

안희정 테마주/ 관련주식 하한가 - 백금T&A, KD건설 등

JY invest 2018. 3. 6. 09:11


지난 19대 대통령선거당시 안희정 충남지사의 테마주로 엮이며 안희정의 지지율변동에 따라 주가가 급등락을 반복한 회사들이 하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지난밤, 안희정 충남도지사의 정무비서(전 수행비서)가 JTBC에 출연해 안희정의 성폭행 및 성추행을 폭로하였기때문입니다. 이에 안희정지사는 성관계를 갖은것은 맞지만 강제성은 없었다고 전하였고 더민주당은 안희정의 출당.제명 조치를 추진한다고 밝혔습니다.



▲SG충방 호가창, 출처: 키움증권


SG충방은 주소가 충남 논산시인데다 이의범 대표이사가 386운동권출신으로 안희정 충남도지사와 상당한 친분이 있는것으로 알려지면서 큰 기대를 받았지만 위소식이 전해진후 점하를 기록하며 하한가매물 200만주이 상이 대기중에 있습니다.


-정정: 2018년 SG충방은 공시를 통해 이의범 대표이사가 안희정과 어떠한 친분도 없고 사업적 관련성또한 전혀 없음을 공시하였습니다.

▲대주산업 호가창, 출처: 키움증권


대주산업은 충남 서천에 동물용 사료와 조제식품 특수공장이 있어 안희정 테마주로 분류되었습니다. 4백만주이상의 매도물량이 하한가격에 배치되어 있습니다.


대주산업도 6일 공시를 통해 안희정과 연관성이 전혀없음을 밝혔습니다.




▲백금T&A 호가창, 출처: 키움증권HTS


백금T&A의 대표이사 임학교 지사는 안희정충남도지사와 같은 고려대학교 동문인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게다가 노무현정권 당시 통일문화연구위원장직을 역임한바있어 지난대선때 대표적인 안희정 테마주로 구분되었습니다.


백금티앤에니는 6일 공시를 통해 대표이사와 안희정이 고려대 동문이라는점은 인정하였으나 구체적인 일면식이 없고 사업적 관련성이 전혀 없다고 밝혔습니다.




이외에도 이원컴포텍 -24%, SCI평가정보 -6%, 엘디티 -9.14%, KD건설 -11.24%, 알루코 -1.82%, 하나마이크론 -0.37% 등의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Comments